본문 바로가기
獨생존 배낭/모바일 앱

독일에서 저렴하게 한국/해외로 전화하기 - KeepCalling

by Jemand 2022. 7. 14.
반응형

https://keepcalling.com/

 

요즘 인터넷/통신 기술이 많이 좋아져서 해외에서 살아도 가족, 친구들, 지인들과 국제전화를 하지 않고도 페이스타임, 보이스톡, 스카이프 전화 등으로 충분히 소통하고 사는 세상이다. 하지만 조부모와 같이 인터넷 서비스를 잘 다루지 못하는 가족 구성원이나 개인적인 일처리 문제로 공공기관에 전화해야 하는 일이 발생한다면 결국 국제전화를 사용해야만 한다. 최근 나의 경우 해외이주신고와 국민연금 반환일시금 신청 때문에 KeepCalling으로 저렴하게 한국 관청에 수많은 전화를 했고 실질적으로 많은 덕을 봤다. 

 

 

KeepCalling은 스마트폰에 앱을 다운로드하여 앱을 실행시켜 요금(Credit)을 충전 후 앱을 통하여 국제전화를 저렴하게 할 수 있는 앱이다. 요금 충전은 KeepCalling 사이트를 통해 가능하며 최소 5€부터 가능하여 최대 원하는 만큼 충전 가능하다. 충전 전 다만 분당 요금 가격이 매우 저렴하여 주로 국제전화를 걸 예정인 국가를 미리 검색해본 뒤 쓸 만큼만 충전할 것을 권한다. 통신 방식은 와이파이 연결 혹은 3G/4G망을 통하며 내 경험으로는 3G/4G망이 한국만큼 촘촘하게 좋지 않은 이상 와이파이 연결 후 통화할 것을 권한다

KeepCalling을 통해 독일에서 한국으로 전화를 걸 경우 분당 요금을 다음과 같다:

 

070 인터넷 전화보다도 더 저렴하다.. Wifi상 통화 품질은 070 전화와 동일하거나 조금 더 좋다.

 

 

독일에서 한국으로 국제전화를 자주 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월정액(Monthly Plan)도 있으며 요금은 다음과 같다:

반응형

댓글